빚더미에서 성공의 꼭대기까지 도달한 전한길 선생님의 인생과 그에 따른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 그리고 재수와 공무원 시험 준비에 대한 열정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준다. 전한길 선생님은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결국은 고전하고 성공한 경험을 가진 인물이다.
전한길 선생님의 이야기는 “오늘부터 결심하면 과거의 나와 지금의 나는 달라진다”라는 메시지로 시작한다. 그는 모든 것을 걸고 미치듯이 노력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의 경험에 따르면, 인생에서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는 확신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전한길 선생님의 이야기는 실패와 성공이 교차하는 실제 인생사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준다. 대학 졸업 후 전공과 상관 없는 일을 하는 것, 재산을 잃고 빚더미에 처한 것 등 많은 실패 경험을 겪었으나, 결국에는 그 모든 것을 극복하고 성공했다. 그는 유튜브 영상 조회수 8천만건이 넘고, 연간 세금 15억 원을 납부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전한길 선생님이 강조하는 성공의 비결은 ‘미친 자’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자신에게 주어진 모든 에너지와 시간, 열정을 하나의 목표에 쏟아붓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그 외 다른 것들을 일시적으로 포기해야 할 때도 있다고 말한다.
또한, 그는 대나무의 지혜를 인용해 자신의 인생 철학을 표현한다. 대나무가 자라면서 매듭을 만들고 자라면서 매듭을 만들듯이, 인생도 하나의 목표에 집중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전한길 선생님의 이야기는 단순히 성공 이야기가 아니라, 끊임없는 노력과 집중, 그리고 시간을 믿는 인내의 이야기로, 많은 수험생과 젊은이들에게 동기부여와 가르침을 전하고 있다.